▶생리중 운동 주의사항 대안

1. 생리 중에 운동해도 되나요?
- 생리 중에 운동하는 것에 문제는 없습니다.
운동을 할 때 분비되는 엔돌핀은 생리로 인한 스트레스, 두통, 생리통 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운동의 종류나 강도는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도가 높은 운동이나 물구나무 서기와 같이 몸이 거꾸로 뒤집히는 요가 동작들은 삼가야 합니다.
또 하체보다 상체 위주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복부팽창을 없애고 생리양이 과도하게 늘어나거나 철분수치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 생리 중에 좋은 요가 스트레칭 동작  http://me2.do/5RUeGjmg    


▶. 생리 중엔 살이 정말로 안빠지나요?

생리 중엔 다이어트 효과가 크게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생리 전에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때 우리 몸은 수분을 더 많이 축적해서 몸이 붓거나 가슴이 평소보다 커지고, 몸에 열이 많아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또한 지방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져 뱃살, 엉덩이, 허벅지에 살이 조금씩 붙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과정이 생리 기간 이어지기 때문에 생리를 하는 동안에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 때 가장 위험한 것이 '어짜피 살 찐다/어짜피 안빠진다'고 생각하고 마음 놓고 먹거나 운동을 멈추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때는 가벼운 강도의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이나 유산소 운동을 지속하고, 체지방이 잘 축적되지 않는 단백질, 철분 위주의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끝나고 일주일 간은 다이어트의 골든 타임 놓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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